[탕진] 원피스 그랜드쉽 콜렉션 거프 군함 프라모델 리뷰

안녕하세요. 고부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반다이 원피스 그랜드쉽 시리즈 중에서 거프의 군함입니다.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반다이에서 만든 원피스 그랜드쉽 시리즈는 총 15종류입니다. 전부 모아볼까 생각 중이지만 약 30만원 정도 드는 일이기 때문에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주먹의 거프'는 주인공 루피의 할아버지로 맨손으로 탄환을 던지고 흰수염해적단 1번대 대장인 마르코를 주먹으로 날려버리는 등 그의 강함을 가늠하기는 어렵습니다.(골 D 로저와의 수십 번의 싸움 등은 과거의 일로 악마의 열매를 먹지 않은 거프가 능력자에게 인정받는 모습이나 능력자들을 쓰러뜨리는 보습을 보면 현재의 그의 강함 대단한 듯 합니다.)

거프의 명성의 시작은 과거 최강의 해적이었던 골 D 로저와 수십 번의 싸움을 별이기 이전부터 였으나 언제 해군에 들어갔는지 등은 극중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사황인 빅맘이 루피를 '거프의 손자'로 칭하는 것과 골 D 로저의 부선장 레일리 등이 거프를 알고 있는 것으로 보면 어쩌면 골 D 로저 이전시대때 이미 명성은 자자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거프 군함의 자체의 멋은 없지만 뱃머리가 목줄을 하고 뼈다귀를 물고있는 개의 머리상을 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평소 거프가 옷에 개머리모양 모자를 쓰고 등장하는 모습과 상당히 어울립니다.

프라모델의 크기는 고잉메리호, 써니호보다 살짝 작은 크기로 길이 13cm, 너비 5cm, 높이 약 16cm 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볼 땐 고잉메리호 보다 큰 규모라고 생각했는데 작은 건 아마 그랜드쉽 콜렉션 크기가 길이 13~15cm, 높이 20cm, 너비 8cm이내로 균일화한 것 같습니다.(해상 레스토랑 바라티에는 예외겠지만)

군함은 총 3개의 돛대를 가지고 있으며 앞에서 부터 첫 번째 돛에는 해군 HQ3가 두 번째 돛대에는 해군을 상징하는 마크와 MARINE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선체에는 집모양 사무실이 보이는데 여타 해적선과 비교했을 때 단조로워 보입니다.

모델자체가 단조롭게 생긴 편이라 조립은 고잉메리호나 써니호보다 조금 쉬운 수준입니다. 하지만 스티커를 붙이는 난이도는 다른 배들에 비해 높은 편으로 돛에 개의 손가락 모양은 정말이지 고개를 절로 흔들게 만들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