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시즌 EPL 중계권 현황(20.09.13)

벌써 EPL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판데믹으로 인해 지난 시즌이 중간에 종료 또는 연장되면서 체감으로는 '벌써 새로운 시즌이야'라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그렇게 벌써 축구의 계절이 돌아왔지만 본격적으로 축구를 보기에는 컨텐츠들이 올라오지 않는다는 느낌입니다.

그 이유는 이번 시즌은 SPOTV에서 이번 시즌 중계권을 독점으로 생중계한다고 밝혔기 때문인데요.

그동안 아프리카를 통한 BJ들의 생중계, 유튜브를 통한 경기 프리뷰 및 리뷰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생산되면서 EPL에 대한 관심도와 화제성이 더 올라간 영향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최대 플랫폼인 네이버를 통한 생중계를 통해 많은 시청자가 함께 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아프리카 및 네이버와 에이클라엔터테인먼트(SPOTV의 모회사이자, 중계권 회사)의 중계권 협상이 불발되면서

아프리카에서는 중계에 대한 공지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물론, 네이버에서도 생중계가 아닌 SPOTV 채널을 통한 재방분만 제공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결국. 현재는 유로 스포츠 채널인 SPOTV ON과 SPOTV NOW에서만 EPL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워하기에는 이릅니다.

우선, SPOTV 플랫폼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모든 가입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SPOTV는 과거부터 서버 불안정을 해결하지 못하고 중요한 시기에 접속 불가 현상이 나타나는 등 그 퀄리티가 떨어지는 점이 있습니다.

그런 폭주를 방지하기 위해 트래픽을 줄여야하는데 네이버와 아프리카한테 중계권을 나눠주면서 온라인 트래픽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 시즌 뒤늦게 중계권 협상이 완료된 선례가 있듯이 아직은 기다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