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프라 [SD] ZGMF-X20A 스트라이크 프리덤 부분도색

안녕하세요 오늘 제작한 건담은 [SD] ZGMF-X20A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입니다.

SD 건담 특성상 작은 크기와 적은 수량의 파츠로 인해 조립까지 30분 내외면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불친절하게도 SD의 파츠와 스티커들로는 조금 어색한 건담을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부분도색을 시작했습니다. 스티커에 비하면 완성도가 높아 훨씬 큰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데요.

부분도색이긴 하지만 절대로 쉬운 일이 하나 없습니다.

작은 파츠들로 인해 색을 입히는데 신중해야 해서 엄청난 시간을 소비하기 때문입니다.

또 아직 서툴러서 도료가 뭉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부분은 차차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분 도색 전과 후의 차이점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스티커를 붙여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기체의 음영이 없고 부분적으로 스티커가 만들어진 부분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밋밋한 기분이 듭니다.

뒷모습은 더욱 허전합니다. 뒷쪽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은 것이 확연히 표시가 납니다.

이번에는 전 후를 비교하여 만들었지만 다음에는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스티커를 벗겨내면서 남는 스티커로 인해 도색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살짝씩 번지거나 제대로 도색이 안된 부분이 있긴하지만 만족스러운 먹선 덕분에 입체감이 살아났습니다.

또한 도색으로 인해 훨씬 건담스러워 졌습니다.

뒷모습은 훨씬 나아졌습니다.

건담 마커로 도색한 부분이 얼룩이 지긴 했지만 도색을 하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보면 훨씬 입체감이 살아난 느낌입니다.

이렇게 배경을 어두운 색으로 하고 조명도 조금 줄이니 훨신 멋진 모습으로 사진에 나옵니다.

다만 두께가 맞지 않거나 얼룩진 부분이 더 잘 보인다는 점은...

사용한 도구

(반다이)(SDEX...하비파크 GSI 건... 남가토이 건담 기초... 타미야 에나멜 XF... 타미야 에나멜 XF... 타미야 XF-7 프... 타미야 XF-8 프... 에스제이 (X 31... 타미야 XF-53 ...(Mr.하비) 탑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