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과 지니 뮤직 가격비교(FEAT. 카카오 미니C)


현재 저는 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T의 경우에는 지니 뮤직이 기본 음원 플랫폼으로 제공되고 있고 지니 뮤직 사용시에는 할인 혜택 등을 다양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 지니 뮤직을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카카오 미니C를 구매하면서 고민이 생겼습니다. 카카오 미니C의 경우 다양한 음원 플랫폼 중에서 멜론만 제공한다는 것이 문제의 발단이 되었습니다. AI 스피커인 카카오 미니C의 경우 제 취향에 맞는 음악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멜론 연동이 필수 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카카오 미니C로 인해 기존에 사용하던 지니를 해지하고 멜론으로 갈아탈지 아니면 지니를 계속 이용하면서 카카오 미니C의 일부 기능을 포기할지에 대한 고민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멜론 이벤트로 인해 2달동안 월 110원에 멜론을 같이 이용하고 있는데 둘 중 하나를 선택하지 않는다고 하면 혜택이 끝나는 시점부턴 이중으로 소비하게 되는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멜론과 지니에 대해 음원 플랫폼 1위 멜론과 2위 지니의 이용권 금액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 정가 이용권 비교


○ 통신사별 이용권 비교

○ 제휴 이용권

제휴 이용권의 경우 모든 통신사에서 음악을 듣는데 데이터를 쓰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있는 금액은 정기결제에 대한 할인 혜택이 반영되지 않은 금액으로 정기결제로 하시지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가를 주고 구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혹 플랫폼 별로 휴면고객이나 신규고객에게 적용되는 할인이나 비정기적인 할인 내용을 살펴보시면 더욱 싸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