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인증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수익 인증을 가지고 왔습니다. 최근에 크고 작은 안좋은 일들이 겹치면서 한동안 블로그를 놓고 살았습니다. 그러다 문득 정신을 차리고 수익부터 확인을 했습니다. 제 블로그를 봐주시는 분들의 수가 크게 줄거나 늘지 않아서인지 애드센스 수입의 변화는 크게 차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 전과 다른 점은 제가 쓰는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를 같이 걸어 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리뷰의 대부분은 포털에서 검색하면 쇼핑이 먼저 검색되기 때문에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처럼 상단에 올라와도 큰 유입이 없기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는 크게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정확한 클릭수를 공개할 수 없지만 생각보다 많은 링크에 비해서 클릭수는 저조한 편입니다. 리뷰글에 유입이 적기도 하고 제 리뷰 자체의 퀄리티가 떨어기지 때문에 리뷰 유입 → 쿠팡 파트너스 링크 클릭 → 매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이번 달 총 1건의 매출이 생겨서 약 1,000원의 수익이 생겼습니다. 애드센스 외에도 리뷰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했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게 되면서 제품리뷰 컨텐츠를 자주 쓰게 되는데 이렇게 쓴 글로 인해 링크를 클릭해 주시는 것 만으로도 신기할 따름이고 감사할 뿐 입니다. 제품 리뷰가 제 블로그의 주된 컨텐츠는 아니기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얻을 것이라는 큰 기대를 가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런 방법으로도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